학회 공지사항
학회 소식 학회 공지사항

『한국교회사학회지』 62집 논문투고 안내
작성자 편집위원장
등록일2022.06.02
조회수624

『한국교회사학회지』 62집 논문투고 안내

 

주님의 은혜가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연 3회 발행되는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한국교회사학회지』 62집에 실릴 논문을 투고 받습니다. 시대와 지역을 불문하고 교회사 범주에 있는 학술논문을 환영합니다. 한국교회사 학회 회원뿐 아니라 교회 역사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투고를 부탁드립니다.


※ 62집부터 학회 논문투고시스템이 변경됩니다. 새로운 온라인투고시스템에 논문을 투고해시기 바랍니다. 학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투고시스템을 클릭하셔서 투고시스템으로 이동하시거나, 직접 온라인투고시스템 주소(https://kchs.joss.co.kr)를 입력하셔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이전까지 사용하던 온라인투고시스템은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음을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래의 [논문투고 상세안내]를 꼼꼼히 읽으시고, 절차에 따라 논문투고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새로운 온라인 투고시스템의 회원 ID와 PW는 학회 홈페이지의 계정과 연동됩니다. 기존에 학회 홈페이지에 회원등록이 되어 있지 않으신 분들은 먼저 학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하여 주시고, 동일한 계정으로 온라인투고시스템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기존의 투고시스템에서 사용하시던 ID와 PW가 학회 홈페이지에 등록이 되어 있지 않다면, 새로운 온라인투고시스템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온라인투고시스템 접속을 위해서 반드시 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 여부(ID 및 PW)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회 ID와 PW를 잊으신 경우에는 ID와 PW 찾기를 통하여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학회 홈페이지에서 개인정보가 올바르게 입력되어 있는지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투고시스템에 접속하신 후에, 각 단계별 안내에 따라 해당 내용을 입력하여 주시고, 논문투고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새로운 온라인투고시스템 이용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서 아래에 별도로 매뉴얼을 올려드립니다.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투고시스템 접속에 문제가 있으시면, 편집위원장 최영근 교수에게 이메일(moderatio@hnu.kr)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논문투고 상세안내]

A4 10~15쪽(200자 원고지 약 100매)으로 규정하고 있으며, 15매를 넘길 경우 A4 1매 당 1만원의 추가 게재료가 발생하며 25매를 초과할 경우 게재가 제한됩니다.


1. 논문투고마감일시: 2022년 7월 10일(오후 11:59)

※ 홈페이지에 게시된 투고마감일은 본래 6월 30일까지이지만, 새로운 투고시스템에 대한 적응기간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7월 10일까지 연장하는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논문발행일은 예정대로 2022년 9월 1일입니다


[시간을 엄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분

논문투고 마감일

심사결과 통보일

출판일

62집

2022년 7월 10일

2022년 8월 10일

2022년 9월 1일

63집

2022년 10월 31일

2022년 12월 10일

2022년 12월 31일

64집

2023년 2월 28일

2023년 4월 10일

2023년 5월 1일




2. 투고방법


1) 접속


한국교회사학회의 홈페이지 http://www.kchs.or.kr 에서 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을 클릭합니다.


또는 투고시스템 사이트 https://kchs.joss.co.kr 에 바로 클릭하시어 접수할 수 있습니다.


2) 절차


① 학회 홈페이지에 계정과 동일한 ID와 PW로 로그인하십시오. 


② 학술지 목록에서 “접수 중”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논문 권호(62권 0호)를 선택하여 주십시오.


첫 단계(동의사항)에서 저자 체크리스트에 체크해주시고, 저작권이양동의서를 작성하여 업로드해주십시오.(저작권이양허락서는 학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양식이 있습니다). 저장 후 다음 단계로 이동하십시오. 


두 번째 단계(저자등록)에서 투고자 정보를 올바르게 입력하여 주십시오. 한글 및 영어 이름과 소속, 이메일 주소와 연락처 등의 정보가 바르게 입력되었는지 확인해주십시오. 저자가 여러 명인 경우 (3명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저자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모든 저자의 정보를 입력하여 주십시오. 저장 후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세 번째 단계(논문정보)에서 논문 정보를 입력하여 주십시오. 일반논문으로 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별한 요청에 의하여 특집논문, 서평으로 선택할 수도 있지만, 연구논문은 일반논문으로 등록하여 주십시오). 한글 초록과 영문초록은 300자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학회 규정은 각각 200단어, 250단어입니다. 저장 후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네 번째 단계(파일등록)에서 심사용 파일과 원문파일을 탑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심사용 파일에는 저자와 관련된 일체의 정보가 삭제되어야 합니다. 또한 KCI 논문유사도 검사 결과를 PDF로 다운로드 받아서 논문투고 시 파일을 업로드하셔야 합니다. 연구윤리내용을 잘 읽어보시고 동의를 표시해주셔야 합니다. 저장 후 마지막 단계로 이동합니다. 


최종단계(최종검토)에서 투고 관련 사항들이 정확하게 기재되었고, 파일 등의 정보가 올바르게 탑재되었는지 확인하여 주시고 저장하시면 투고절차가 마무리됩니다. 


※ 우리 학회는 온라인 결제시스템을 사용하지 않습니다(매뉴얼에 있는 “결제하기” 단계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심사료는 없으며, 게재료는 게재가 확정된 후에 안내에 따라 입금하셔야 합니다. 비회원인 경우에는 투고 전에 회원등록을 하시고, 회비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3. 투고시 유의사항


1) 영문이름에 유의해 주십시오.


① 논문의 영문초록에 기입된 영문이름, ② 한국연구자정보 (KRI)에 기입된 영문이름, ③ 한국교회사학회 홈페이지에 입력한 영문이름이 모두 동일해야 합니다. 논문이 출판되거나 연구재단에 등록될 때에 문제가 발생하오니, 이름의 소문자/대문자, 띄어쓰기, 하이픈 유무 등 을 일관되게 기입해주시기 바랍니다. 


2) 2가지의 초록(국문, 외국어)과 5가지 이상의 주제어(keywords), 등 논문의 모든 구성요건이 갖추어져야 합니다. 


3) 원고분량


① 투고논문(한국어 논문: 본문 10point, 각주 9point, 바탕체; 외국어 논문: 본문 11point, 각주 10point, Times New Roman)은 구성요건을 모두 합하여 A4용지 15매 이내여야 하며, 초과시 편집위원회에서 정하는 초과비용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25매 이상은 게재할 수 없습니다. 


② 초록의 길이를 엄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글 및 영문 200-250자)


4) '자기표절'을 포함하여, '표절'(plagerism)이 되지 않도록 유의해주십시오. 우리 학회에서는 한국학술지인용색인(KCI)의 논문유사도검사(https://check.kci.go.kr)를 통하여 표절의 문제에 적극적인 대처를 하고 있습니다. 저자들께서는 스스로 이 검사를 시행하신 후에 투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편집위원회에서는 별도로 모든 투고논문에 대하여 유사도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유사도 5%를 초과하여 표절의 가능성이 있는 논문들은 개별적 권고 또는 심사위원에 게 결과보고서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4. 가능하시면, 우리 韓國敎會史學會誌와 타 학회지에 투고하실 때, 학회지에 게재된 선행연구들을 적극 인용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5. 투고자격은 기존의 학회원 및 회원가입을 새롭게 하신 분입니다. 회원이 아니더라도 회비 납부자에게 투고자격이 주어집니다. 투고자들은 회계에게 2021년 회비(1~12월 해당)를 납부해주셔야 심사가 진행됩니다. 게재가 확정되면, 게재비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입금 계좌: 농협 352-1888-0960-93 김태식(한국교회사학회)


▣ 연회비


전임교수, 목사: 50,000원


비전임, 학생: 30,000원



▣ 심사비 및 논문 게재료


전임(정년 및 비정년 트랙 교수, 담임목사)의 경우 심사비 8만원이 면제되며, 일반 논문 게재료 25만원, 연구비 수혜논문 게재료 30만원 (연구비 수혜는 사사표기 기준)


비전임 및 학생의 경우 심사비 8만원이 면제되며, 일반논문 게재료 15만원, 연구비 수혜 논문 게재료 30만원 (연구비 수혜는 사사표기 기준)


6. 신입회원께서는, 학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7. 2022년 3회 출판되는 학회지의 발송은, 최근 2년간(2021년과 2022년) 회비 납부자에 한하여 이루어집니다. 미납된 회비가 있다면 신속히 회계에게 납부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한국교회사학회 편집위원장 최영근


한국교회사학회 편집부위원장 김칠성 드림



편집위원장 이메일: moderatio@hnu.kr


편집부위원장 이메일: skync1005@gmail.com

×